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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선웅 | [영상시승] 720마력의 오픈탑 머신, 페라리 F8 스파이더 인제 서킷 체험기 |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20-10-07 22:17:04

본문

인제 스피디움에서 페라리 F8 스파이더를 만났습니다. F8 트리뷰토의 하드탑 버전인 F8 스파이더는 동일한 V8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한 모델입니다. 14초만에 열리는 하드탑을 탑재해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F8 스파이더는 488 피스타의 익스트림함을 넘어서지 않는 수준에서 488 스파이더보다 더욱 스포티한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F8 스파이더에 장착된 8기통 엔진은 4년 연속 올해의 엔진상을 수상했으며, 2018년에는 지난 20년간 엔진상을 수상한 모든 엔진 가운데 최고의 엔진으로 선정되었던 엔진이기도 하다. 

페라리 F8 스파이더의 인제 스피티움 서킷 주행 영상을 소개한다.



엔진                   
타입 :  V8  90°  트윈터보
전체 배기량   3,902 cc
최대 출력  : 8,000 rpm 에서 720마력(cv, 530 kW)
최대 토크 :   3,250 rpm에서 78.5 kg.m (770Nm)
리터당 출력 : 185 마력(cv)/l
최대 엔진 속도 :  8,000 rpm
압축 비율  : 9.6:1          
 
수치 및 중량 
전장 : 4,611 mm 
전폭 : 1,979 mm 
전고 : 1,206 mm 
휠베이스 :  2,650 mm
프론트 트랙 : 1,677 mm
리어 트랙  :  1,646 mm 
건조 중량 : 1,400 kg
무게배분 : 전 41.5% – 후 58.5% 
트렁크 용량  : 200 리터
오일탱크 용량 : 78 리터
 
타이어
타이어(Front) : 245/35 ZR 20 J9,0     
타이어(Rear) : 305/30 ZR 20 J11.0
 
브레이크 
브레이크(Front) : 398 x 223 x 38 mm
브레이크(Rear)  :  360 x 233 x 32 mm
 
트랜스미션 및 기어박스                                   
7단 듀얼 클러치 F1

전자제어장치                                                           
E-Diff3, F1-Trac, High Performance ABS/EBD with
Ferrari Pre-Fill, FrS SCM-E, SSC 6.1 with FDE*
 
성능
0-100 km/h: 2.9 초
0-200 km/h  : 8.2 초
최대속도 : 340 km/h
 
연비/C02 배출
도심 연비 : 5.6 km/L
고속도로 연비 : 7.7 km/L
복합 연비 : 6.4 km/L
연비 등급  : 5등급
CO2 배출량  :277 g/km
 
가격 
397,000,000 (기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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