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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닛산
GT-R50 by 이탈디자인
[프리뷰]
닛산
GT-R50 by 이탈디자인
닛산은 현행 GT-R을 끊임없이 진화시킬 예정인 것 같다. 이번에 공개된 모델은 기존 GT-R 35와는 극단적으로 다른 모습을 취하고 있는 프로토타입 모델인데, ‘조르제토 쥬지아로’가 설립한 이탈디자인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것이다. 무려 닛산 GT-R 50주년과 이탈디자인의 50주년을 동시에 기념하는 모델로 둘이서 협력..
2018-07-03
[프리뷰] 2018
닛산
370Z
[프리뷰] 2018
닛산
370Z
닛산이 370Z를 2009년에 처음 출시했으니 상당히 오랜 수명을 자랑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일반적인 모델이라면 지금쯤이면 후속 모델을 논해도 이상하지 않은 시기이지만, 닛산은 아직 370Z에 수명을 불어넣고 싶은 것으로 보인다. 2018년형 370Z에 개선된 부품과 가능들을 추가했기 때문이다. 370Z가 2..
2017-08-31
[프리뷰]
닛산
V모션 2.0 컨셉트
[프리뷰]
닛산
V모션 2.0 컨셉트
이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닛산은 V모션 2.0 컨셉트를 발표했다. 이 컨셉카는 닛산의 차세대 세단 디자인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고 한다. 프론트 엔드는 닛산 무라노와 맥시마에서 관찰할 수 있는 V모션 아키텍쳐를 좀 더 발전시킨 형태로 다듬었다. 이를 통해 차체 앞부분을 3차원 형상으로 다듬어냈다. 그 외 부분에..
2017-01-10
[프리뷰]
닛산
블레이드글라이더
[프리뷰]
닛산
블레이드글라이더
닛산이 2013년에 토쿄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였던 콘셉트카를 발전시킨 형태의 블레이드글라이더 프로토타입 두 대를 브라질에서 공개했다. 이 차는 델타윙 형태의 차체를 갖고 있으며, 운전자가 중앙에 앉고 2명의 동승자가 뒤에 앉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력은 전기 모터를 사용하며, 스포츠카와 맞..
2016-08-05
[프리뷰]
닛산
킥스
[프리뷰]
닛산
킥스
닛산은 본래 남미 시장을 위해 소형 SUV 킥스를 개발했지만, 전세계적인 소형 SUV 유행에 힘입어, 킥스의 글로벌 판매를 결정했다. 킥스는 V 모션 그릴과 플로팅 루프, 부메랑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역동적이면서도 날카로운 라인으로 닛산의 '감성적인 기하학(Emotional Geometry)'을..
2016-05-04
닛산
GT-R LM 니스모
닛산
GT-R LM 니스모
닛산은 올해의 수퍼 보울에서 GT-R LM 니스모를 공개했다. GT-R LM 니스모는 올해의 FIA(World Endurance Championship)에 출전하는 경주차이다. LM P1 클래스에서 뛰게 되며 오는 4월 12일의 실버스톤 서킷에서 열리는 개막전에서 데뷔전을 갖는다. GT-R LM 니스모는 스파와 르망, 뉘..
2015-02-03
닛산
라니아 컨셉
닛산
라니아 컨셉
닛산이 라니아 컨셉트를 양산하겠다고 밝혔다. 라니아 컨셉트는 이번 베이징 모터쇼에 나온 모델로 양산형은 중국의 젊은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닛산에 따르면 20대 중반에서 30대 초반까지의 소비자가 주 대상이다. 이 나이대의 인구는 2억 4,000만명으로 예상되고 있다. 라니아는 프렌드 미에 이은 닛산 중국의 컨셉트카이..
2014-05-01
닛산
뉴 리프
닛산
뉴 리프
닛산이 뉴 리프를 공개했다. 뉴 리프는 주행 거리가 늘어난 게 가장 큰 특징. 이와 함께 충전 시간도 줄어들었다. 섀시는 유럽 소비자에 맞게 별도의 튜닝을 거쳤으며 안팎의 디자인도 개선됐다. 비지아와 악센타, 테크나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리프는 2011년 출시 이후 5만대가 팔렸다. 닛산은 리프 판매와 함께 인프..
2013-03-12
닛산
테라 SUV 컨셉트
닛산
테라 SUV 컨셉트
닛산은 이번 파리 모터쇼에서 테라 SUV 컨셉트를 공개한다. 테라 SUV는 연료전지를 위한 제안으로 3개의 전기 모터와 4WD 시스템이 탑재된 게 특징이다. 그동안의 전기차 기술에 연료 전지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실내는 운전자와 승객을 위해 안락하게 꾸몄다. 도어 패널의 경우 밝은 색상의 블론드 우 트림과 아크릴로 장..
2012-09-14
닛산
뉴 센트라
닛산
뉴 센트라
닛산이 뉴 센트라를 공개했다. 2013년형으로 출시되는 뉴 센트라는 안팎 디자인을 바꾸는 한편 편의 장비도 대폭 추가했다. 판매는 올 가을부터 시작된다. 올해 7월까지 센트라의 판매 대수는 6만 5,872대로 작년 동기 대비 11%가 감소했다. 외관의 스타일링은 알티마와 비슷한 디자인이 채용됐다. 그릴의 디자인이 더욱..
2012-09-04
닛산
패스파인더
닛산
패스파인더
닛산이 신형 패스파인더를 공개했다. 신형 패스파인더는 컨셉트카와 거의 흡사한 스타일링이 적용됐으며 실내에도 많은 편의 장비가 추가됐다. 연비가 좋아진 것은 물론이다. 판매는 올 가을부터 시작된다. 외관에서는 전면의 스타일링이 가장 두드러진다. 크롬을 많이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부각시켰으며 프런트 그릴의 디자인도 크게 바..
2012-08-06
닛산
노트
닛산
노트
닛산이 요코하마에서 신형 노트를 공개했다. 노트는 닛산의 새 글로벌 B 세그먼트 소형차로 일본은 가을부터, 유럽에서는 내년 초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현행 모델은 2005년 데뷔해 94만대가 판매됐다. 뉴 노트에는 1.2 3기통 직분사 수퍼차저(HR12DDR)와 HR12DE 두 가지 엔진이 올라간다. HR12DDR은 1..
2012-07-24
닛산
시마
닛산
시마
닛산이 신형 시마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시마는 5세대에 해당되며 하이브리드 버전이 추가된 게 특징이다. 그리고 소음 감소 기술도 채택됐다. 뉴 시마는 내달 21일부터 일본 내 판매가 시작된다. 뉴 시마는 전체 연비도 좋아졌다. JC08 기준으로 20% 이상의 연비가 개선됐으며 SU-LEV 인증도 획득했다. 하이브..
2012-05-06
닛산
2013년형 알티마
닛산
2013년형 알티마
뉴 알티마는 안팎의 디자인을 일신한 동시에 다양한 편의 장비도 추가했다. 판매는 올해 하반기부터 시작된다. 신형 알티마는 현행 모델과 같은 D 플랫폼을 공유한다. D 플랫폼은 2001년에 도입된 FF-L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내부적으로는 많은 개선이 가해졌다. 휠베이스는 2,775mm로 동일하고, 전장과 전폭은 소폭 ..
2012-05-02
닛산
2012 GT-R 트랙팩
닛산
2012 GT-R 트랙팩
닛산의 2012년형 GT-R에 트랙 팩이 추가된다. 트랙 팩은 랩 타임을 줄일 수 있는 패키지들로 구성이 돼 있으며 다른 GT-R과 마찬가지로 일반도로를 달릴 수 있다. 트랙 팩은 6스포크 디자인의 레이스 알로이 휠로 쉽게 구분이 가능하다. 브레이크에는 추가로 냉각 덕트가 설치된 것도 특징이다. 트랙 주행 시 100도..
2011-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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