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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아우디 A5 & S5 카브리올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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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유일한(chepa@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6-11-04 17:5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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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가 LA 모터쇼를 앞두고 신형 A5 카브리올레와 S5 카브리올레를 공개했다. 이로써 신형 A5 시리즈는 쿠페, 스포트백, 카브리올레 라인업을 모두 갖췄다. A5 쿠페와 마찬가지로 폭스바겐 그룹의 MLB 플랫폼을 이용해 제작됐으며, 기존 모델보다 강성을 높이고 무게를 40kg 가량 감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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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톱으로 제작된 루프를 제외하면 나머지 부분의 디자인은 기존 A5 쿠페와 차이가 없다. 차체를 바꾸면서 새로 설계한 소프트톱은 원터치만으로 자동으로 작동되며 여는 데 15초, 닫는 데 18초가 소요된다. 50 km/h의 속력으로 주행하는 도중에도 작동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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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플랫폼을 적용했기 때문에 기존 모델보다 크기가 증가했다. 길이는 4,673 mm로 기존 모델보다 47mm 증가했으며, 휠베이스는 2,765 mm로 기존 모델보다 14 mm 증가했다. 시트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설계해 2열 무릎 공간을 확보했으며, 1열 승객 간 어깨 사이 공간에도 여유를 뒀다. 또한 트렁크 용량도 기존 모델보다 60L 가량 증가한 380L를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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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열 시트는 50:50 비율로 접을 수 있으며, 트렁크 자동 열림 기능을 기본으로 적용한다. 제스처 컨트롤 등의 기능은 옵션이다. A5 쿠페에 적용되는 12.3인치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다양한 옵션을 컨버터블에서도 동일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톱 오픈 시 운전자와 동승자가 목소리를 높이지 않고도 대화할 수 있도록 안전벨트에 마이크를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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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라인업은 쿠페와 동일하다. 최고출력 252마력의 2.0L TFSI 엔진과 최고출력 190마력의 2.0L TDI 엔진을 비롯한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S5 쿠페에는 최고출력 354마력을 발휘하는 3.0L TFSI V6 엔진이 적용되며, 최고속도는 250에서 제한된다. 아우디는 신형 A5 카브리올레가 기존 A5 카브리올레에 비해 출력은 17% 가량 증가했고 연비는 22% 가량 좋아졌다고 주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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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한 판매 시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나, LA 모터쇼에서 실물을 공개하는 이상 늦어도 내년 초에는 북미 지역에서 판매가 개시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수입 및 판매 일정은 미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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