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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폭스바겐 폴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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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유일한(chepa@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7-06-18 22:5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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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폭스바겐이 발표한 6세대 폴로는 이전 모델보다 더 크기가 커졌다. 길이x너비x높이 4,053 x 1,751 x 1,446 mm 로 기존 모델보다 훨씬 크며, 4세대 골프와 비교했을 때 너비와 높이는 오히려 더 커졌다. 휠베이스 또한 2,564 mm로 기존 폴로 또는 4세대 골프보다도 길다. 이와 같은 크기를 통해 실내 공간을 확보한 것은 물론 트렁크 공간 용량도 기존 모델에서 25%나 증가한 351L를 확보했다.

 

디자인 면에서는 큰 변화는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헤드램프와 테일램프의 디자인이 크게 변하면서 새로운 모델임을 드러내고 있다. ‘ㄷ’자 형태의 주간주행등은 프론트 그릴의 무늬와 이어진 형태를 갖고 있으며 하단에는 물결무늬를 적용했다. 폴로 GTI 모델은 하단에 붉은색의 무늬가 추가된다. 테일램프는 역사다리꼴 형태로 다듬어서 신선함을 부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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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세대가 바뀌면서 가장 크게 변한 부분이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함께 2세대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면 화면이 전체적으로 이어지는 듯한 느낌을 준다. 대시보드 자체가 이어지는 형태를 구사하면서 인포테인먼트 조작 화면은 센터페시아 상단으로 올라갔고, 송풍구와 에어컨 조작 버튼이 하단으로 내려갔다.

 

폴로에는 그동안 적용되지 않았던 ADAS도 적용된다. ACC가 장착되는 것은 물론 DSG 변속기를 선택하면 스톱 앤 고 기능도 포함시킬 수 있고, 후방 감지 시스템과 주차 어시스트는 물론 사각지대 감지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여기에 도심에서 유용한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과 보행자 감지 시스템, 스피드 리미터와 타이어 압력 감지 시스템도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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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로의 엔진은 폭 넓게 제공된다.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65마력의 1.0L 자연흡기 엔진과 115마력의 터보차저 엔진이 마련되며, 새로 제작한 1.5L TSI 엔진의 경우 최고출력 150마력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 기통 휴지 시스템을 통해 연비도 개선한다. 폴로 GTI 모델에는 최고출력 200마력의 2.0L  터보차저 엔진이 적용되어 0~100 km/h까지 6.7초만에 도달한다.

 

디젤 엔진은 1.6L TDI 한 가지 모델로 80마력과 95마력으로 나누어서 제공된다. 최고출력 93마력이 넘는 모델은 옵션으로 DSG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폴로에서 처음으로 제공하는 천연가스 모델은 이번에 새로 개발한 1.0L TG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90마력을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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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폴로는 트렌드라인(Trendline), 컴포트라인(Comfortline), 하이라인(Highline), 비츠(Beats), R-라인 의 5가지 트림이 제공된다. 14가지 색상, 12개의 휠 디자인, 13개의 대시보드 장식과 11개의 시트 커버를 고를 수 있다. 폴로는 올해 말 즈음에는 대부분의 유럽 시장에서 판매를 개시하며, 독일에서의 시작 가격은 12,795 유로이다. 프론트 어시스트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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