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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아우디 A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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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유일한(chepa@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8-03-01 01:2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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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신형 A6가 제네바 모터쇼를 앞두고 공개됐다. 전체적으로는 A8과 A7의 디자인과 기술을 많이 차용하고 있으며 팽팽한 표면, 날카로운 엣지, 눈에 띄는 라인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전면은 거대한 싱글 프레임 그릴과 헤드램프의 디자인으로 인해 A8과 많이 닮아있으며, 후면은 9개의 수직 형태를 구현한 LED 테일램프(옵션)과 트렁크 리드에 통합된 스포일러로 인해 A7과 많이 닮은 인상을 준다.

 

아우디만의 디자인으로 인해 A6는 0.24라는 낮은 항력계수를 기록하며, S 스포츠 외형 패키지를 비롯해 몇 개의 트림이 준비된다. 길이 4,939mm, 너비 1,886mm, 높이 1,457mm로 기존 모델보다 조금 더 커졌으며, 휠베이스가 2,924mm에 달한다. 이로 인해 헤드룸과 숄더룸이 넓어졌으며, 2열 레그룸도 좀 더 길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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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디자인은 A7과 비슷하게 다듬어졌다. 아우디가 적용하고 있는 12.3인치 버추얼 콕핏과 함께 센터페시아 상단에는 10.1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하단에는 8.6인치의 에어컨 및 기타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다. 이로 인해 물리 버튼의 숫자가 줄어들었으며, 기어 노브는 단정한 형태로 다듬어졌다. 1열 시트는 열선, 통풍, 마사지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옵션으로는 파노라마 선루프, 뱅앤올룹슨 오디오 시스템, 이오나이저와 퍼퓸이 추가된 공기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아우디 커넥트 키와 두 개의 엠비언트 라이트닝 패키지도 준비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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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까지 발표된 엔진은 두 가지로 모두 유럽 시장 전용 사양이다. 3.0L V6 TFSI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51.0kg-m을 발휘하며, 7단 S트로닉 변속기와 4륜구동 시스템을 기본 적용한다. 3.0L V6 TDI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3.2kg-m을 발휘하며 8단 팁트로닉 변속기와 4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한다. 두 엔진 모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기본 적용하며, 아우디는 이를 통해 100km 주행 시 0.7L의 연료가 절약된다고 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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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에는 기존 모델보다 성능이 향상된 서스펜션을 적용하고 있으며, 조향각이 증가하고 기존 모델보다 향상된 조향 시스템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운동 성능이 더 개선되었다고 한다. 기본적으로는 강철 스프링과 댐핑 컨트롤이 적용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을 제공하며 옵션으로 스포츠 디퍼렌셜과 스포츠 서스펜션을 선택할 수 있다. A8과 거의 비슷한 수준의 ADAS를 적용하고 있으며, 시스템에 따라 최대 5개의 레이더 센서와 5개의 카메라, 12개의 초음파 센서 및 레이저 스캐너를 적용하고 있다.

 

신형 아우디 A6는 올해 6월부터 독일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국내 수입은 미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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