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는 FIA 규정과 안전 기준을 만족하는 에보라 타입 124 엔두런스 레이스카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에보라 레이스카는 "/> 로터스는 FIA 규정과 안전 기준을 만족하는 에보라 타입 124 엔두런스 레이스카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에보라 레이스카는 "/> 로터스 에보라 타입 124 엔두런스 레이스카 > | 프리뷰 | 글로벌오토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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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터스 에보라 타입 124 엔두런스 레이스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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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webmaster@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채영석(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09-09-14 18: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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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터스는 FIA 규정과 안전 기준을 만족하는 에보라 타입 124 엔두런스 레이스카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에보라 레이스카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내구레이스 출전을 위해 개발된 모델이다. 로터스의 새 레이스카는 내년 5월 열리는 ADAC 뉘르부르크링 24시 레이스에 출전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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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보라 엔두런스 레이스카는 기본적으로 미드십 배치에 사출 성형된 고강성 알루미늄 섀시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차체 중량은 1,200kg 이하로 순정 에보라 보다 200kg 가볍다. 엔진은 토요타의 V6를 튜닝해 출력을 400마력 이상으로 끌어올렸으며 변속기는 패들 시프트가 마련된 6단 시퀀셜이 기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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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는 AP 레이싱이 제공한 6피스톤 브레이크와 레이스 사양의 보쉬 ABS, 4웨이 조절식 댐퍼와 안티 롤 바 등으로 구성된다. 18인치 휠에는 피렐리의 슬릭 타이어가 매칭된다. 실내에는 FIA의 규정을 만족하는 롤 케이지와 소화 시스템, 120리터의 ATL 연료 시스템이 마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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