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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영선의 슈퍼카열전
40년간 방대한 문헌과 사진자료를 토대로 자동차문화 전반에 관한 조사/연구/분석/저술/방송/강의를 통해 우리나라 자동차문화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자동차문화연구소 전영선소장의 자동차 이야기 코너입니다.
Total 5건
1 페이지
일본의 자동차 메이커(5) -
혼다
(3)
일본의 자동차 메이커(5) -
혼다
(3)
혼다는 첨단엔진 개발로도 유명 혼다는 첨단엔진 개발로도 유명하다. 1989년에는 전자조종식 가변밸브타이밍 시스템을 접목한 VTEC엔진을 개발했다. 이 엔진은 저속일 때는 토크가 강하고 고속성능이 우수한데다가 연비효율이 좋아 고속용 차량에 적합한 엔진이었다. VTEC엔진을 얹은 일본 최초의 미드쉽 엔진 스포츠카인 NS..
2014-04-08
일본의 자동차 메이커(4) -
혼다
(2)
일본의 자동차 메이커(4) -
혼다
(2)
배출가스 정회식 엔진개발로 달러박스 된 시빅(Civic) F1과 모터싸이클 월드챔피언 대회에서 우승은 혼다 차의 판매고를 급상승 시켰다. 63년도에 겨우 130여대 생산이 67년에는 8,780대로 늘어났고 이의 25%가 미국으로 수출됐다. 혼다의 달러박스가 된 것은 66년에 나온 경차 N360이었다. 영국의 국민차인 오..
2014-04-01
일본의 자동차 메이커(3) -
혼다
일본의 자동차 메이커(3) -
혼다
괴팍한 엔지니어가 만든 모터싸이클 왕국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오토바이 메이커이면서 일본에서 서열 4위의 자동차 회사인 혼다는 1948년 혼다 소이치로라는 괴팍한 엔지니어가 하마마츠시에 50cc 짜리 모페드를 만들기 위해 세운 작은 공장이 모체이다. 1906년 즈오카현의 작은 마을에서 대장장이의 아들로 태어난 혼다 소이..
2014-03-25
미국을 점령한
혼다
의 명차 시빅
미국을 점령한
혼다
의 명차 시빅
「흉내를 내지 말라. 세상에서 제일이 되는 것은 목표로 삼아라」 혼다의 창업자 혼다 이치로의 철학이다. 혼다가 자동차를 처음 시작한 것은 62년 도쿄모터쇼에 소형 스포츠카 500과 경승용차 S360을 출품하면서 부터이다. 혼다가 일본에서 본격적으로 주목을 받은 것은 67년 새모델인 N360을 내놓고 나서다. 스테이션 왜건..
2010-09-14
일본 스포츠카의 한을 풀어 준
혼다
NSX
일본 스포츠카의 한을 풀어 준
혼다
NSX
일본 스포츠카의 한을 풀어 준 혼다 NSX 페라리, 포르쉐, 람보르기니 등의 슈퍼 스포츠카 아성에 89년 드디어 일본의 혼다가 도전장을 내 밀었다. 64년 F1 레이스에 뛰어들어 앞선 기술로 80년대까지 그 명성을 떨쳤으며 그 후부터 지금까지 F1 머신의 엔진 공급 메이커로 신망을 얻고있는 혼다의 마지막 야심은 페..
2004-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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