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오토바이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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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webmaster@global-auto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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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08-11-13 20:50: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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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오토바이의 역사
오늘날의 내연기관 자동차가 발명되기 전 증기 엔진 자동차시대의 마지막인 1883년 영국의 쇼브론 데이비스가 석탄이 아닌 액체연료를 사용하는 작은 증기 엔진을 얹어 만든 오토바이가 최초이다. 그러나 이 증기엔진 오토바이는 무겁고 운전하기에 불편해 널리 사용되지 못했다.
오늘날 자동차에 사용하는 가솔린 엔진을 단 최초의 오토바이는 1885년, 독일에서 발명 됐다. 가솔린 엔진 자동차를 발명한 독일의 고트리프 다임러는 1885년 엔진을 완성한 다음 우선 시험을 하기 위해 아들이 타고 다니던 목제 자전거에 이 엔진을 달아 오늘날 오토바이의 시조를 탄생시켰다. 1기통, 배기량 264cc, 1.5마력 엔진으로 최고속도 시속 16km를 낼 수 있었다. 당시 15살이던 다임러의 큰 아들이 타고 다니던 이 최초의 가솔린 엔진 오토바이는 지금까지 벤츠 자동차박물관에 보존되어 오고있다.
오늘날의 내연기관 자동차가 발명되기 전 증기 엔진 자동차시대의 마지막인 1883년 영국의 쇼브론 데이비스가 석탄이 아닌 액체연료를 사용하는 작은 증기 엔진을 얹어 만든 오토바이가 최초이다. 그러나 이 증기엔진 오토바이는 무겁고 운전하기에 불편해 널리 사용되지 못했다.
오늘날 자동차에 사용하는 가솔린 엔진을 단 최초의 오토바이는 1885년, 독일에서 발명 됐다. 가솔린 엔진 자동차를 발명한 독일의 고트리프 다임러는 1885년 엔진을 완성한 다음 우선 시험을 하기 위해 아들이 타고 다니던 목제 자전거에 이 엔진을 달아 오늘날 오토바이의 시조를 탄생시켰다. 1기통, 배기량 264cc, 1.5마력 엔진으로 최고속도 시속 16km를 낼 수 있었다. 당시 15살이던 다임러의 큰 아들이 타고 다니던 이 최초의 가솔린 엔진 오토바이는 지금까지 벤츠 자동차박물관에 보존되어 오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