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ä ۷ιλƮ  ͼ  ī 󱳼 ڵδ ʱ ڵ 躴 ͽ ǽ ȣٱ Ÿ̾ Auto Journal  Productive Product
40년간 방대한 문헌과 사진자료를 토대로 자동차문화 전반에 관한 조사/연구/분석/저술/방송/강의를 통해 우리나라 자동차문화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자동차문화연구소 전영선소장의 자동차 이야기 코너입니다.

다이믈러-벤츠의 불멸의 브랜드 ‘메르세데스’ (3)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2-02-28 16:46:17

본문

● 메르세데스의 걸작들

* 메르세데스 28/95hp (1915년)

메르세데스 28/95hp는 제1차 세계대전을 전후로 자동차 시장을 석권하였던 그랜드 메르세데스 시리즈 중 첫 번째이다. 다임러가 개발한 6실린더엔진은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가진 다임러의 항공기 엔진에 기초를 두고 있다. 90마력의 출력을 내며 뒷차축의 비율에 따라 최고속도138km/h까지 도달할 수 있다. 28/95hp 모델은 힘과 개성의 결합체라는 메르세데스의 또 다른 이미지를 만들어 낸 모델이기도 하다. 공식적인 자리를 위한 사업가의 차라는 이미지보다 스포츠카로서의 모습이 강하게 투영되어 있다.


* 세계 최초의 디젤 엔진 트럭 개발 (1922년)

1894년 독일의 기술자 겸 과학자였던 루돌프 디젤이 디젤엔진을 발명했으나 처음에는 덩치가 너무 크고 소리도 크고 진동이 심한데다가 회전운동이 느려 공장 동력용이나 기선의 엔진으로 사용했다.

그러다가 에너지 효율이 좋고 견인력이 휘발유 엔진보다 뛰어 나 자동차 엔진으로 크기를 작게 독일의 엔진 전문 제조업체인 만(MAN)이 개발한 것을 프랑스의 푸조 자동차가 처음으로 이용하여 디젤 승용차를 개발하고 있다는 정보를 독일의 벤츠 자동차가 듣고 1922년 트럭용 디젤엔진 개발에 성공한 다음 1923년 세계 최초로 디젤엔진 트럭인 벤츠BO2를 만드는데 성공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