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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상의 자동차디자인 담론
구상 교수는 기아자동차 디자인실에서 크레도스 책임디자이너를 역임했으며 기아자동차 북미디자인연구소 선임디자이너를 지내기도 한 자동차디자인 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자동차 전문 디자이너입니다. 현재는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교수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구상교수의 자동차 디자인 이야기는 독자여러분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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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페이지
기아 준중형 세단
K3
의 페이스 리프트
기아 준중형 세단
K3
의 페이스 리프트
지난 2018년에 등장했던 K3의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나왔다. 기아 K3는 준중형 세단의 중립적인 모습을 보여준다고 말 할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현대 아반떼와 플랫폼을 공유하므로 하드웨어로 본다면 거의 같은 차 이겠지만, 디자인의 지향점은 아반떼와는 사뭇 다른 방향을 보여주는 것 같다. 아반떼가 역동적인 스타일 이라..
2021-06-14
캐빈의 크기를 강조한 스포티 세단
K3
캐빈의 크기를 강조한 스포티 세단
K3
K3 세단의 2세대 모델이 등장했다. 지난 2012년에 나왔던 1세대 모델 이후 6년만에 등장한 풀 모델 체인지 차량이다. 과거에는 K3가 속한 준중형 세단의 시장이 상당히 큰 볼륨을 가진, 자동차 메이커들에게는 중요한 시장 중 하나였었다. 그것은 대체로 젊은 층들이 구입하는 차급 이면서 이후 같은 브랜드의 중..
2018-03-26
브리사와 브리사II, 그리고
K3
03
브리사와 브리사II, 그리고
K3
03
1970년대의 우리나라 도로 풍경에서 빠질 수 없는 승용차는 한국 최초의 고유모델 포니가 대표적이겠지만, 그에 못지 않게 대표적인 모델로 기아산업-기아자동차라는 사명은 1990년부터 쓰기 시작했다-이 내놓은 소형 승용차 브리사(Brisa)를 빼놓을 수 없다. 글 / 구상 (국민대학교 자동차 운송디자인학과 교수)1..
2018-03-19
한국차의 디자인 리뷰 - 41. 기아
K3
쿱
한국차의 디자인 리뷰 - 41. 기아
K3
쿱
K3의 쿠페 모델이 나왔다. K3 쿠페는 K3 세단의 쿠페 버전이지만, 이전에 존재하던 포르테 쿠페의 후속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포르테 쿠페도 포르테 세단의 변형 모델로 등장했었지만, 국내에서는 좀처럼 보기 어려울 정도로 판매가 대중적으로 이루어지지는 못했다. 그렇게 판매가 적었던 이유는 포르테 쿠페의 문제이기 이..
2013-09-22
한국차의 디자인 리뷰 - 33. 기아
K3
한국차의 디자인 리뷰 - 33. 기아
K3
국산차의 디자인 리뷰 42 - K3 포르테의 풀 모델 체인지로 등장한 K3는 기아자동차의 모든 차종에서 디자인 변화를 완성한 모델이라고 해도 좋을 듯하다. 이전의 포르테는 물론 피터 슈라이어 부임 이후 나온 모델이었지만, 그의 부임 당시에는 이미 개발이 진행된 상태였을 것이므로, 급진적인 디자인 개혁의 폭은 제한적이..
2012-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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