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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영석
원선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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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신형 아반떼(AD) 1.6 GDI 시승기
현대
신형 아반떼(AD) 1.6 GDI 시승기
현대의 6세대 아반떼가 데뷔했다. 6세대 아반떼는 한층 중후해진 스타일링과 대폭 늘어난 편의 장비, 주행 질감이 좋아진 파워트레인을 갖췄다. 편의 장비는 기존의 준중형차에서는 기대하기 힘든 수준이다. 132마력의 가솔린 엔진은 중저속 토크가 보강됐으며, 변속기의 궁합도 좋아졌다. 주행 성능에서는 매우 강력해진 브레이크가 ..
2015-10-07
2016
현대
쏘나타 1.7 디젤 시승기
2016
현대
쏘나타 1.7 디젤 시승기
2016 현대 쏘나타 디젤은 딱히 단점을 잡아내기 힘든 상품성이다. 동력 성능부터 정숙성, 회전 성능, 편의 장비까지 모든 면에 걸쳐 두루두루 만족한다. 심지어는 브레이크 성능까지 크게 개선됐다. 급제동을 연달아 해도 기존 성능의 80% 이상을 유지한다. 이전과는 사뭇 다른 제동 성능이다. 안팎 디자인을 제외한다면 쏘나타..
2015-07-31
2015
현대
제네시스 G380 HTRAC 시승기
2015
현대
제네시스 G380 HTRAC 시승기
2015 현대 제네시스는 LKAS로 불리는 조향 보조 장치가 가장 큰 특징이다. 제네시스의 LKAS는 차선을 유지하는 능력이 아주 뛰어나고, 작동도 부드럽다. 전력으로 가속하는 상황에서도 정확히 차선을 유지한다. A6와 함께 가장 좋은 성능이다. 제네시스는 정숙성이 좋지만 엔진의 사운드도 어느 정도 허용했다. 고속 주행 ..
2015-07-16
2016
현대
쏘나타 1.6 터보 시승기
2016
현대
쏘나타 1.6 터보 시승기
2016 현대 쏘나타에 1.6 터보 엔진이 추가됐다. 1.6 터보 엔진은 기대 이상으로 동력 성능이 좋다. 동력 성능에서는 2리터 또는 2.4리터 자연흡기가 생각나지 않을 정도다. 평지에서는 어렵지 않게 200km/h을 넘긴다. 180마력 사양의 1.6 터보는 저회전부터 빠르게 터보가 돌고 고회전까지 꾸준한 힘을 발휘한다..
2015-07-10
현대
싼타페 더 프라임 2.2R 4WD 시승기
현대
싼타페 더 프라임 2.2R 4WD 시승기
현대 싼타페의 완성도가 더욱 높아졌다. 이번 부분 변경 모델은 기존에 갖고 있던 단점을 보완하는 한편 안전 장비를 추가한 게 특징이다. 부족했던 고속 안정성과 스티어링 감각도 크게 좋아졌다. 이제는 고속 주행이 부담스럽지 않다. 엔진 업그레이드를 통해 동력 성능도 높였다. 국산 SUV로는 처음으로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2015-06-25
현대
올 뉴 투싼 e-VGT R2.0 시승기
현대
올 뉴 투싼 e-VGT R2.0 시승기
현대의 투싼ix가 투싼으로 다시 돌아왔다. 초대 모델의 이름을 다시 되살린 것이다. 3세대 투싼은 싼타페를 닮은 외관 디자인이 가장 돋보이며, 미니 싼타페로 불러도 손색이 없다. 차체 사이즈도 조금 키웠다. 실내 공간도 넉넉하다. 신형 투싼은 2열 시트가 더 편하게 느껴진다. 2리터 디젤 엔진은 충분한 동력 성능을 제공하..
2015-04-01
현대
쏘나타 터보 시승기
현대
쏘나타 터보 시승기
현대 뉴 쏘나타 터보는 출력을 낮추는 대신 실용 영역에서의 성능을 높였다. 추월 가속과 연비도 좋아졌다. 이전의 터보 엔진과 비교해 보면 고회전까지 호쾌하게 돌아가는 맛은 조금 줄었지만 전체적으로는 더 빠르다. 그리고 저속에서의 응답성은 월등히 향상됐다. 스티어링은 고속에서 반응이 늦는 게 단점이다.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2015-02-25
현대
더 뉴 i40 1.7 e-VGT 시승기
현대
더 뉴 i40 1.7 e-VGT 시승기
현대 더 뉴 i40은 서스펜션과 파워트레인을 개량하면서 주행 품질이 좋아졌다. 주행 성능에서는 고속 안정성이 좋아진 게 두드러진 점이다. 좌우로 흔들리는 문제점이 자취를 감췄다. ‘건식’ 7단 DCT의 성능도 기대 이상이다. 변속이 깔끔하고 빠르며 직결감도 좋다. 7단 DCT 덕분에 연비도 개선됐다. 운전대로 전해지는 자..
2015-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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