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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영석
원선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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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프 레니게이드 2.0 디젤 시승기
지프 레니게이드 2.0 디젤 시승기
레니게이드는 지프 브랜드의 첫 소형 SUV이다. 지프의 DNA에 뛰어난 온로드 성능을 더했다. 고속에서도 안정적이며 코너도 탄탄하게 돌아나간다. 2리터 디젤의 성능도 충분히 만족스럽다. 저속 토크가 좋고 힘이 고르게 나온다. 9단 변속기도 크라이슬러의 가솔린보다 기어비 배치가 합리적이다. 편의 장비가 풍부한 것도 장점이다..
2015-11-05
기아 뉴 스포티지 R2.0 E-VGT 시승기
기아 뉴 스포티지 R2.0 E-VGT 시승기
기아 뉴 스포티지는 개성 있는 디자인과 스포티한 달리기 성능을 장기로 내세운다. 외관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존재감은 있다. 멀리서도 눈에 띄는 디자인이다. 실내의 마감이나 편의 장비도 훌륭하고, 실내 공간도 충분히 확보돼 있다. 2리터 디젤은 충분한 동력 성능을 제공한다. 상하 바운스에 비해 고속 주행도 안정적이다..
2015-11-02
2016 포드 포커스 1.0 에코부스트 에스테이트 독일 시승기
2016 포드 포커스 1.0 에코부스트 에스테이트 독일 시승기
포드 포커스 1.0 에코부스트는 3기통 터보 엔진의 성능이 가장 강점이다. 성능과 연비를 모두 만족한다. 3년 연속으로 올해의 엔진을 수상한 엔진답다. 강하게 튀어나가는 힘은 없지만 고속까지 꾸준하게 속도가 올라가고, 5단으로 200km/h을 넘기는 성능도 갖췄다. 정숙성과 정속 주행 연비도 매우 좋다. 1리터 배기량으로..
2015-10-11
현대 신형 아반떼(AD) 1.6 GDI 시승기
현대 신형 아반떼(AD) 1.6 GDI 시승기
현대의 6세대 아반떼가 데뷔했다. 6세대 아반떼는 한층 중후해진 스타일링과 대폭 늘어난 편의 장비, 주행 질감이 좋아진 파워트레인을 갖췄다. 편의 장비는 기존의 준중형차에서는 기대하기 힘든 수준이다. 132마력의 가솔린 엔진은 중저속 토크가 보강됐으며, 변속기의 궁합도 좋아졌다. 주행 성능에서는 매우 강력해진 브레이크가 ..
2015-10-07
마세라티 기블리 디젤 시승기
마세라티 기블리 디젤 시승기
마세라티 기블리 디젤은 성능보다는 브랜드 밸류가 더 크게 다가오는 차다. 외관에서는 마세라티 특유의 디자인이 돋보이지만 실내는 크라이슬러와 공유하는 모니터 및 버튼이 흠이다. 모니터와 버튼이 기블리의 격을 떨어트린다. 3리터 디젤은 충분한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힘에는 부족함이 없지만 동급의 독일산 디젤과 비교하면 성능은..
2015-10-06
쉐보레 임팔라 3.6 LTZ 시승기
쉐보레 임팔라 3.6 LTZ 시승기
쉐보레 임팔라는 기존 모델 대비 월등히 좋아진 상품성을 갖고 있다. 특히 실내 공간과 스타일링에서 강점이 있다. 외관 디자인이 주는 매력도 만만치 않다. 또 정숙성과 동력 성능이 좋은 것도 장점이다. 빠르면서도 꾸준하게 가속된다. 전체적으로 볼 때 고속 주행에 적합한 성격은 아니다. 실내의 마무리와 변속기, 보디 롤은 단..
2015-10-05
스코다 뉴 파비아 1.0 MPI 독일 시승기
스코다 뉴 파비아 1.0 MPI 독일 시승기
스코다 파비아의 장점은 검증된 파워트레인과 넓은 실내 공간이다. 트렁크를 포함한 실내 공간은 동급에서 가장 넓은 수준이다. 스코다의 장기이자 가장 주력으로 내세우는 장점이기도 하다. 동력 성능은 1리터 60마력 엔진에 기대하는 만큼이다. 대신 소음에서는 좋은 점수를 주기 힘들고, 특히 음색이 안 좋다. 주행 안정성도 같은..
2015-10-01
재규어 XE 20t 시승기
재규어 XE 20t 시승기
재규어 XE는 탁월한 승차감 및 안정성이 가장 큰 장점이다. 주행 환경이 안 좋은 상황에서도 안정성을 잃지 않는다. 서스펜션은 부드러운 쪽에 가깝지만 핸들링 성능도 좋다. 좋은 하드웨어를 보조하는 전자장비의 제어가 아주 훌륭하다. 2리터 터보 엔진은 저속 반응이 날카롭고 특히 소리가 좋다. 실내 공간은 동급 중에서 가장 ..
2015-08-31
기아 신형 K5 1.7 디젤 시승기
기아 신형 K5 1.7 디젤 시승기
기아 K5 1.7 디젤은 검증된 파워트레인으로 상품성을 보강했다. 동력 성능은 무난하고 연비는 1.7리터 디젤에 기대하는 수준을 만족한다. 디젤 모델 역시 고속 안정성이 큰 폭으로 개선된 게 눈에 띄는 점이다. 직진 안정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코너를 돌아나가는 능력도 크게 좋아졌다. 소음과 진동은 쏘나타 디젤보다 못하다...
2015-08-30
메르세데스-AMG GT S 에디션 1 시승기
메르세데스-AMG GT S 에디션 1 시승기
GT는 메르세데스-AMG의 두 번째 모델이고 가장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기함급 스포츠카이다. 이전과 비교하면 성능은 높이고 문턱은 낮췄다고 할 수 있다. GT S는 서킷에서도 높은 운동 성능을 발휘한다. 낮은 무게 중심과 강력한 엔진이 만들어 내는 운동 성능이다. 달리기 실력에서는 조향 성능이 가장 두드러진다. 스티어링 ..
2015-08-20
아우디 A1 스포트백 30 TDI 시승기
아우디 A1 스포트백 30 TDI 시승기
A1은 아우디 디자인을 응축한 듯한 스타일링이 특징이다. 작은 차체에 아우디 디자인의 정수를 담았다.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이다. 가장 작은 아우디지만 고속 안정성은 큰 아우디에 못지않다. 직진성이 아주 뛰어나다. 1.6리터 디젤의 동력 성능은 평균 수준이고, 꾸준하게 속도를 올리는 타입이다. 평지..
2015-08-09
2016 현대 쏘나타 1.7 디젤 시승기
2016 현대 쏘나타 1.7 디젤 시승기
2016 현대 쏘나타 디젤은 딱히 단점을 잡아내기 힘든 상품성이다. 동력 성능부터 정숙성, 회전 성능, 편의 장비까지 모든 면에 걸쳐 두루두루 만족한다. 심지어는 브레이크 성능까지 크게 개선됐다. 급제동을 연달아 해도 기존 성능의 80% 이상을 유지한다. 이전과는 사뭇 다른 제동 성능이다. 안팎 디자인을 제외한다면 쏘나타..
2015-07-31
기아 신형 K5 2.0 CVVL 시승기
기아 신형 K5 2.0 CVVL 시승기
기아의 2세대 K5는 기본 상품성을 강화하고 기존의 약점을 보완한 게 특징이다. 두 개의 얼굴로 불리는 듀얼 디자인도 특징이다. 특징적인 편의 장비도 있다. 엔트리 모델인 2.0 가솔린은 음색과 정숙성을 개선했으며, 고속까지 뻗는 능력이 좋아졌다. 고속에서는 안정된 자세가 눈에 띄는 점이다. 심지어 브레이크까지 큰 폭으로..
2015-07-27
크라이슬러 뉴 300C AWD 3.6 펜타스타 시승기
크라이슬러 뉴 300C AWD 3.6 펜타스타 시승기
크라이슬러 300C 부분 변경 모델은 최신의 안전 장비가 대거 추가된 게 특징이다. ACC와 맞물린 LKA(Lane Keep Assist)를 이용하면 부분적인 자율 주행도 가능하다. 크라이슬러의 LKA는 세밀함이라는 부분에서는 다소 떨어지지만 유지 시간은 길다. 3.6리터 가솔린도 충분한 동력 성능을 제공하고 고속 안정성..
2015-07-22
2015 현대 제네시스 G380 HTRAC 시승기
2015 현대 제네시스 G380 HTRAC 시승기
2015 현대 제네시스는 LKAS로 불리는 조향 보조 장치가 가장 큰 특징이다. 제네시스의 LKAS는 차선을 유지하는 능력이 아주 뛰어나고, 작동도 부드럽다. 전력으로 가속하는 상황에서도 정확히 차선을 유지한다. A6와 함께 가장 좋은 성능이다. 제네시스는 정숙성이 좋지만 엔진의 사운드도 어느 정도 허용했다. 고속 주행 ..
2015-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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